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...

 

"나는 아직 다 모른다. 아는 것도 다시 살펴보자."

 

 

이건 주제가 뭘까..?

객체 생성해서 맵 구성하는건가??

 

 

세상 통합하기
연결 및 풀기
자신만의 포털 만들기
계단으로 접근하기
떠 있는 섬

world.place(Block(), atColumn: 4, row: 4)
world.place(Block(), atColumn: 4, row: 4)
world.place(Block(), atColumn: 3, row: 4)
world.place(Block(), atColumn: 2, row: 4)
world.place(Block(), atColumn: 1, row: 6)
world.place(Block(), atColumn: 1, row: 6)

let portal = Portal(color: #colorLiteral(red: 0.0039223311468958855, green: 0.7803923487663269, blue: 0.9882352948188782, alpha: 1.0))
world.place(portal, atStartColumn: 2, startRow: 4, atEndColumn: 3, endRow: 6)
portal.isActive = false

let character = Character()
world.place(character, facing: east, atColumn: 2, row: 4)
var moveSteps = 0
var cntLoop = 0

func move(steps: Int) {
    for _ in 1...steps {
        if character.isOnClosedSwitch {
            character.toggleSwitch()
        }
        if character.isBlocked {
            character.jump()
        } else {
            character.moveForward()
        }
    }
}

for _ in 1...3 {
    while !character.isOnGem {
        move(steps: 1)
        moveSteps += 1
    }
    
    if character.isOnGem {
        if cntLoop == 1 {
            portal.isActive = true
        }
        
        character.collectGem()
        character.turnRight()
        move(steps: 1)
        character.turnLeft()
        character.turnLeft()
        move(steps: 1)
        character.turnLeft()
        move(steps: moveSteps)
        character.turnLeft()
        moveSteps = 0
    }
    
    cntLoop += 1
}

루프 생성하기
자신만의 퍼즐

 

맨 마지막 문제는 ... 문제가 아니구만;

크... 마지막을 향해 달린다..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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