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728x90
반응형
...
"나는 아직 다 모른다. 아는 것도 다시 살펴보자."
이건 주제가 뭘까..?
객체 생성해서 맵 구성하는건가??
world.place(Block(), atColumn: 4, row: 4)
world.place(Block(), atColumn: 4, row: 4)
world.place(Block(), atColumn: 3, row: 4)
world.place(Block(), atColumn: 2, row: 4)
world.place(Block(), atColumn: 1, row: 6)
world.place(Block(), atColumn: 1, row: 6)
let portal = Portal(color: #colorLiteral(red: 0.0039223311468958855, green: 0.7803923487663269, blue: 0.9882352948188782, alpha: 1.0))
world.place(portal, atStartColumn: 2, startRow: 4, atEndColumn: 3, endRow: 6)
portal.isActive = false
let character = Character()
world.place(character, facing: east, atColumn: 2, row: 4)
var moveSteps = 0
var cntLoop = 0
func move(steps: Int) {
for _ in 1...steps {
if character.isOnClosedSwitch {
character.toggleSwitch()
}
if character.isBlocked {
character.jump()
} else {
character.moveForward()
}
}
}
for _ in 1...3 {
while !character.isOnGem {
move(steps: 1)
moveSteps += 1
}
if character.isOnGem {
if cntLoop == 1 {
portal.isActive = true
}
character.collectGem()
character.turnRight()
move(steps: 1)
character.turnLeft()
character.turnLeft()
move(steps: 1)
character.turnLeft()
move(steps: moveSteps)
character.turnLeft()
moveSteps = 0
}
cntLoop += 1
}
맨 마지막 문제는 ... 문제가 아니구만;
크... 마지막을 향해 달린다..!
728x90
반응형
'Swift Playgroun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코드머신 (0) | 2021.02.12 |
---|---|
코딩 배우기2 - 배열 (2) | 2021.02.12 |
코딩 배우기2 - 매개변수 (0) | 2021.02.10 |
코딩 배우기2 - 초기화 (0) | 2021.02.10 |
코딩 배우기2 - 유형 (0) | 2021.02.10 |